日: 2019-07-07

부동산 일반

[경매사냥] 파주시 조리읍 아파트 1회 유찰 2억1210만원

부동산 경매 정보 업체 지지옥션은 이번 주 주목할 경매 물건으로 북한 접경 지역인 경기도 파주시 아파트 경매 물건들을 추천했다.지난주(7월 1~5일) 전국 부동산 경매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은 전주보다 5.32%포인트 하락한 67.92%를 기록했다. 아파트 낙찰가율은 7.26%포인트 내린 82.24%, 단독주택 낙찰가율은 6.97%포인트 상승한 83.17%였다. 다세대주택 낙찰가율은 14.56%포인트 오른 77.00%로 나타났다.◇경기…

Read More
기업

두산인프라코어, 20년만에 건설기계 색상 ‘카이로스 오렌지’로 교체

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더 밝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건설기계 제품의 대표 색상을 20년 만에 ‘카이로스 오렌지’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굴착기,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등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에 적용되는 카이로스 오렌지의 카이로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기회의 신’ 이름에서 따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카이로스가 중요한 기회 또는 특별한 시간을 뜻하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겠다는 의미로 새로운 색상을 입혔다고 설명…

Read More
자동차

현대차그룹 사회적기업 ‘이지무브’ 대통령 표창 수상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기업 ‘이지무브’가 교통 약자들의 이동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현대차그룹은 지난 5일 대전시 수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이지무브가 표창을 받았다고 7일 전했다.이지무브는 현대차그룹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0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교통 약자 이동편의 기술개발·기구제조업체다.국내 시장에서는 교통 약자를 위한 기구를 …

Read More
금융

윤종규 회장 “주 40시간 근무체제 정착할 것”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하반기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전체 ‘워크 다이어트(Work Diet)’ 및 ‘워크 스마트(Work Smart)’를 통한 주 52시간, 나아가 주 40시간 근무 체제를 정착해야 한다”고 말했다.KB금융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윤 회장이 이같이 말했다고 7일 밝혔다. 윤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 및 채널 경쟁력 확보와 함께 고객 관…

Read More
기업

SK트레이딩인터, 저유황유 공급 6배 확대…”IMO 2020 대응”

SK이노베이션(096770)의 석유제품 수출·트레이딩 자회사인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독한 혁신’으로 저유황유 공급 확대에 나선다. 국제해사기구(IMO)는 내년 1월부터 해상 연료유의 황산화물 함량을 3.5%에서 0.5%로 대폭 감축하기로 했다. 석유제품 중 해상유 시장은 연간 약 16억배럴에 육박하는데, 환경규제로 내년 저유황중유 수요는 10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해상 블렌딩 사업을 하루 …

Read More
ICT/미디어

“日경제보복에도 갈 길 간다”… 非메모리 속도내는 삼성전자

6400만 화소 이미지센서, 계획 앞당겨 6월부터 양산 시작업계 4위 SK하이닉스도 1300만 화소 생산량 늘리며 잰걸음삼성전자의 ‘비메모리(시스템) 반도체 1등’을 향한 보폭이 빨라지고 있다. 메모리 반도체 불황이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는 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일본 정부가 반도체 핵심 소재 수출 규제에 나선 탓으로 풀이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6400만 화소 이미지센서를 양산하려던 당초 계획을 6월로 앞당겨 제조에 들어간 …

Read More
부동산 일반

현대건설, 싱가포르 매립공사 현장서 진수식 진행

현대건설은 지난 4일(현지시각) 싱가포르 투아스 지역 ‘투아스 핑거 3(Tuas Finger 3)’ 매립공사 현장에서 케이슨(Caisson) 진수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현지에서 진행된 진수식에는 싱가포르 교통부 수석관료 람 핀 민(Lam Pin Min), 해운항만청(MPA) 최고경영자인 콰 레이 훈(Quah Ley Hoon) 등 싱가포르 주요 정부 인사들과 주 싱가포르 안영집 대사,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장 박찬수 전무 등이 참석했다.케이슨은 …

Read More
ICT/미디어

KT, 연 300억원 규모 ‘울산페이’ 사업자로 선정

KT는 8월부터 발행되는 연간 300억원 규모 울산광역시 지역화폐 ‘울산사랑상품권(울산페이)’ 운영대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T 지역화폐 플랫폼 착한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불법 현금화와 같은 기존 지류형 지역화폐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울산 지역 내에서만 거래가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앱 기반 QR 결제 시스템과 카드 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이용이 간편하다. 또한, 중소상공인들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결제금…

Read More
기업

‘마트형 테마파크’ 시도하는 롯데마트…잠실점 토이저러스 개편

롯데마트 잠실점이 글로벌 완구매장 토이저러스를 필두로 ‘마트형 테마파크’를 시도한다.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007년 구로점에 토이저러스 1호점을 연 이후 현재 4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잠실점은 국내 완구 매출 1등인 대형매장이다.이번 토이저러스 잠실점은 캐릭터, 콘텐츠, 브랜드별로 매장을 구성했다. 바비 브랜드샵, 베이블레이드관, 포켓 몬스터샵, 핫 토이 피규어관 등의 캐릭터·콘텐츠별 매장으로 변신했…

Read More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