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금감원 “공인회계사 2차 시험 문제 사전 유출 조사 착수”

지난 6월 치러진 공인회계사 2차 시험에서 시험 문제가 사전에 유출됐다는 의혹이 확산되자 시험 관할 기관인 금융감독원이 조사에 나섰다. 10일 박권추 금감원 심의위원은 “모의고사와 유사한 문제(2개)의 경우 해당 출제위원이 출제 과정에서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는지 여부 등을 조사 중”이라며 “특히 시험 채점 과정에서 동 문제와 관련해 특이사항이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공인회계사시험 문제도 특정 출제위원의 영향력을 최소화하기…

Read More
금융

KB국민카드, 중금리 대출 상품 ‘KB국민 생활든든론2’ 출시

KB국민카드는 신용카드 회원 대상 중금리 대출 상품인 ‘KB국민 생활든든론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 상품은 ▲평균 금리 연 11.0% 이하 ▲최고 금리 연 14.5% 미만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 비중 70% 이상 등 이달부터 변경된 카드사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춰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생활든든론2는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신용등급 중위 고객 중 별도 기준에 의해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대출한도는 최고 …

Read More
금융

우리은행, 대천해수욕장서 이동점포 ‘해변은행’ 운영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해변은행의 운영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현금 입출금과 이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제22회 보령 머드 축제’ 기간인 19일부터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신규 계좌, 체크카드 발급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이…

Read More
금융

최종구 “전자금융거래법 개편해 지급결제·플랫폼·보안 규제 혁신”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정부는 ‘전자금융거래법’을 전면 개편해 지급결제·플랫폼·보안 분야의 규제를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1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제8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 참석해 “금융안정과 소비자보호의 기반 위에서 디지털 금융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위원장은 “마이페이먼트(지급지시전달업·PISP)의 도입, 오픈뱅킹의 법제도화 등 최근 디지털 전…

Read More
금융

경찰·금감원, 연말까지 보험사기 집중 단속… 사무장병원 중점 조사

정부와 민간이 오는 연말까지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합동 단속에 나선다. 사무장 병원과 보험업 종사자 연루 사기 등이 중점 단속 대상이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 경찰청, 금융감독원, 생명·손해보험협회 등 민관은 이달부터 오는 연말까지 보험사기 특별 단속을 진행한다.보통 민관 합동 보험사기 집중단속은 매년 하반기에 3~4개월 정도 진행하지만, 올해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6개월간 이뤄진다.올해 중점단속 대상으로는 ▲건강상태 허위…

Read More
금융

與가 적폐로 몰고 윤석헌이 칼 빼든 ‘키코’… 모두가 불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키코(KIKO) 사건에 대한 재조사 결과를 금융감독원이 이달 중 공개한다. 금감원 안팎에선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당시 피해를 본 기업들에 상품을 팔았던 은행들이 손해의 20~30%를 보상해주라는 내용이 골자일 것이라는 관측이 대다수다. 하지만 최종구 금융위원장조차 지난 5일 기자간담회에서 “(분쟁 조정 결과가 나와도) 소송 등 추가 절차를 밟지 못하니 (키코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려운 것”이라고 할 정도로 재조사가 무…

Read More
금융

DB손보, 업계 첫 카카오페이로 보험료 납부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란 카카오의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은행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 생체 인증이나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행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OTP(일회용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계좌이체 방식에 비해 인증 절차가 간편하다. 약 10초 만에 수수료 없이 보험…

Read More
금융

카드 한 장에 11개 해외통화 담아쓰세요

KEB하나은행은 카드 한 장에 11개 해외 통화를 담아 쓸 수 있는 충전식 여행자 카드 ‘글로벌페이 스마트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글로벌페이 스마트카드는 유학생, 해외여행객, 해외 직접 구매 이용자들이 마스터카드를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과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11개 종류 통화로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 환전과 재환전 등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였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이 카드로 사용 가능한 해외 통화는 미국 달러,…

Read More
금융

윤종규 회장 “주 40시간 근무체제 정착할 것”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하반기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전체 ‘워크 다이어트(Work Diet)’ 및 ‘워크 스마트(Work Smart)’를 통한 주 52시간, 나아가 주 40시간 근무 체제를 정착해야 한다”고 말했다.KB금융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윤 회장이 이같이 말했다고 7일 밝혔다. 윤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 및 채널 경쟁력 확보와 함께 고객 관…

Read More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