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업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한일갈등, 기업 신용강등·성장률 저하 위험” 경고

“기업 신용강등이나 성장률 저하에 이르기 전에 한일 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열린 ‘일본 경제 제재 영향 및 해법 긴급세미나’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외에도 중소기업을 포함한 기업생태계 전반에 일본 경제 제재 파급 효과가 미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부회장은 “일본 경제 제재는 미중 무역전쟁과 생산성 저하로 이미 성장이 …

Read More
기업

중소기업계 “최저임금 차등화, 일본의 수출 규제 대책 마련해야”

중소기업계가 최저임금의 차등화,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책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초청 간담회를 열고 최저임금 차등화 등 19가지 건의사항을 청와대와 정부에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는 일본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수출 규제와 관련,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가…

Read More
기업

청와대, 日대책 협의하며 ‘일본통’ 전경련은 안불러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이 정부로부터 또한번 ‘패싱(배제)’ 당했다. 청와대는 10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겠다며 국내 대기업 30곳과 경제단체 4곳을 초청하면서 전경련을 제외했다. 일본 재계와 탄탄한 대화채널을 구축해온 전경련을 정부가 의도적으로 배제하면서 민간 차원의 협력 기회마저 놓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문 대통령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 정부 고위직…

Read More
기업

아시아나항공, 몽골 울란바타르 신규 취항…화‧목‧토 출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지난 9일 몽골 울란바타르에 주 3회(화, 목, 토) 신규 취항했다고 10일 밝혔다. 290석 규모의 A330 항공기를 투입한다.아시아나항공은 화요일과 목요일에 인천 21시 05분 출발, 울란바타르 23시 50분 도착한다. 울란바타르에서는 다음 날 01시 20분 출발, 인천 5시 30분 도착이다. 토요일에는 인천 20시 45분 출발해 울란바타르 23시 25분 도착하고, 다시 울란바타르에서 다음 날 00시 50분 출발해 …

Read More
기업

현대글로비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사회적 책임 다할 것”

현대글로비스(086280)는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보고서에는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활동, 성과, 향후 미래 비전 등이 담겼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경영’, ‘고객만족경영’,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4가지 활동의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안전경영 부문에서는 해외 법인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새롭게 인증 받고 유치한 것을 성과로 꼽았다. 월 1회 이상 고객만족 활동을 실시해 2…

Read More
기업

국토부, GM 카마로·캐딜락 등 830대 리콜

쉐보레 카마로와 캐딜락 등 수입차 5개 차종 830대가 제작결함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국토교통부가 10일 밝혔다. 한국GM에서 수입·판매한 카마로 483대와 GM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에서 제작·판매한 캐딜락 191대에서 전동식 조향장치 내 토크센서 커넥터핀(핸들의 회전력을 감지해 구동모터를 작동시키는 부품)이 잘못 조립돼 저속 주행시 핸들이 무거워지는 결함이 발견됐다. 한국GM는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카마로의 토크센서를 포함한 전동식 …

Read More
기업

SPC 쉐이크쉑, 부산 서면에 9호점 개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11일 부산 서면에 쉐이크쉑 9호점을 개점한다. 수도권 지역을 벗어난 첫 매장이다. 쉐이크쉑 서면점은 삼정타워 1층에 321㎡, 142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삼정타워는 다양한 체험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형 복합 문화공간이다. 쉐이크쉑은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부산 지역의 특성을 살린 서면점만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부산 명물인 씨앗호떡의 특징을 살려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 다양한 견과류와 피넛카라멜소스 등을 바닐라 …

Read More
기업

‘한 입에 쏙’…롯데마트, 작은 과일 매출 증가

작은 크기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 과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롯데마트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미니 과일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체리 매출은 2017년 26%, 지난해 7.6% 증가했고 자두는 2017년에는 11.7%, 지난해에는 3.4% 늘었다. 딸기(2017년 12.4%·2018년 9.4%)와 무화과(80.8%·46.8%), 토마토(10.2%·3.8%), 포도(1.2%·21.6%)…

Read More
기업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 ‘혜자분식’ 재개장

호텔신라(008770)가 제주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가 10일 오전 23번째 재개장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8.5평 규모의 이 분식점은 지난 5월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으로 선정된 후 제주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으로부터 두 달간 메뉴 조리법과 손님 응대 서비스 컨설팅, 주방 설비 시설을 지원받았다. 원래 ‘말다분식’이라는 상호를 썼지만, 영업주의 이름을 딴 ‘혜자분식’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개장했다. ‘혜…

Read More
기업

계절밥상, 여름맞이 신메뉴 10종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여름맞이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계절밥상의 여름 신메뉴 테마는 ‘여름 입맛 깨우는 지금, 절정의 맛’이다. 여름철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돋워주는 시원하고 산뜻한 여름 별미들과 기운을 북돋을 수 있는 고기 요리 등 10여 종을 출시했다.즉석 오리로스구이는 건강 만점 훈제 오리고기를 철판에서 바로 구워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밀전병과 함께 준비한 채소와 소스 등을 곁들이면 다양하게 맛볼 수 있…

Read More
기업

이노션, 센트럴시티 광고 총괄 운영 맡아

이노션(214320)은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사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세계센트럴시티로부터 신규 매체 설치와 광고사업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이노션은 센트럴시티 내 광고매체에 대한 ‘플랫폼 개선’, ‘콘텐츠 기획 및 개발’, ‘광고주 영업’ 등을 총괄 운영하는 신규 미디어 사업을 출범했다. 2024년 5월까지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할 예정이다.이노션은 지난 4월부터 터미널, 광장 등에 설치된 센트럴시티 광고매체를 …

Read More
기업

이랜드 자연별곡, 일산점에 코코몽 놀이방 설치 ‘리뉴얼’

이랜드파크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 일산점이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하는 가족외식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가족 단위 고객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 특성에 맞춰 키즈 놀이터 ‘코코몽 놀이방’을 매장 내에 설치했다.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키즈메뉴가 제공되는 ‘코코몽 요리나라’ 코너 마련했다. 이외에도 재개장을 맞아 돼지갈비, 바베큐 보쌈, 훈제오리구이, 철판새우구이 등 다양한 고기와 해물 메뉴들을 즉석에서 직접 구워주는 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Read More
기업

핸디선풍기와 공기청정기를 하나로… ‘에어로샷’ 출시

핸디 선풍기 보다 바람이 세면서 깨끗한 바람을 이동 중에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공기청정기가 출시됐다. 통신기기 제조 및 유통사인 오렌지스펙트럼㈜(대표 신주용)은 10일, 국내 최초로 휴대용 공기청정기인 ‘에어로샷(airoshot)’을 선보였다. ‘에어로샷’은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기로, 가볍게 설계되어(220g) 편하게 휴대가 가능해 이동하면서 청정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용량 배터리(2400mA)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Read More
기업

배달업계 ‘싸움꾼’ 배민 김봉진, 쿠팡·요기요 공격…실적부진 초조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연일 동종업계 라이벌들과 맞붙고 있다. 배민은 쿠팡과 공정위에서 신고 사건 조정을 하고 있는 데 이어 요기요와 갈등을 빚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지난달 26일 ‘자영업자 매출 관리서비스(배민장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한 뒤 요기요와 맞붙었다. 배민장부는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매출과 주요 배달앱 매출을 한번에 보여주는 무료 서비스다. 배민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점주들은 여신금융협회,…

Read More
기업

고공비행하던 저가항공…日경제보복에 날개 꺾일 위기

빠른 속도로 성장해 온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일본의 경제제재 조치로 날개가 꺾일 위기에 놓였다. 국내에서 반일감정이 확산돼 일본 여행수요까지 줄면서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던 일본 노선의 수익성 악화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주요 저비용항공사 관련주들은 이같은 우려가 반영되면서 대부분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국내 1위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089590)의 주가는 지난달 말 3만3150원에서 9일 2만9000원으로…

Read More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