投稿者: 안소영 기자( seenrun@chosunbiz.com )

산업

“폭염에 저녁 손님 늘었다”…초저녁 마케팅 나선 현대百

현대백화점이 여름철 ‘마케팅 공식’을 바꾼다. 무더위로 초저녁 시간에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자, 주로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하던 마케팅을 오후 6시 이후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현백 바캉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점포별로 오후 3~5시에 진행하던 패션상품 할인 행사를 오후 6시 이후로 옮기고, 행사 규모와 횟수도 50% 이상 늘린다.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한 행사에…

Read More
기업

배달업계 ‘싸움꾼’ 배민 김봉진, 쿠팡·요기요 공격…실적부진 초조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연일 동종업계 라이벌들과 맞붙고 있다. 배민은 쿠팡과 공정위에서 신고 사건 조정을 하고 있는 데 이어 요기요와 갈등을 빚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지난달 26일 ‘자영업자 매출 관리서비스(배민장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한 뒤 요기요와 맞붙었다. 배민장부는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매출과 주요 배달앱 매출을 한번에 보여주는 무료 서비스다. 배민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점주들은 여신금융협회,…

Read More
기업

BBQ, 4단계 올리브 오일 관리 시스템 운영한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총 4단계의 올리브오일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8일 밝혔다. BBQ는 연구개발을 통해 2005년부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튀긴 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BBQ 중앙연구소는 롯데푸드와 협업해 연구를 진행해 튀김 온도에 적합한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BBQ 오일관리시스템 1단계는 가맹점 담당자의 정기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관리다. 2~3단계로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의 매장 점검·교육, 올리브…

Read More
기업

썰렁한 유니클로, 매출 오른 탑텐… 日불매운동에 엇갈린 희비

日 경제보복에 소비자 불매운동 나서한·일 기업 희비 엇갈려… 일부 기업 해명 나서기도불매 운동, 주식시장에도 영향 미쳐8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용산아이파크몰 다이소 매장. 평일 저녁 10명에서 20명 가까이 줄이 늘어서 있던 이 매장에는 손님이 5명밖에 되지 않았다. 짐을 정리하던 직원들에게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 묻자 “다이소는 한국기업”이라며 선을 그었다. 직원들은 “손님 수가 줄었는지 말할 수 없다”며 “여름이라서 더워서 그런 것 같다…

Read More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