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

“폭염에 저녁 손님 늘었다”…초저녁 마케팅 나선 현대百

현대백화점이 여름철 ‘마케팅 공식’을 바꾼다. 무더위로 초저녁 시간에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자, 주로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하던 마케팅을 오후 6시 이후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현백 바캉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점포별로 오후 3~5시에 진행하던 패션상품 할인 행사를 오후 6시 이후로 옮기고, 행사 규모와 횟수도 50% 이상 늘린다.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한 행사에…

Read More
산업

‘한국 미래산업’까지 일본의 표적

일본의 경제 보복이 우리나라가 1위인 반도체·디스플레이에 타격을 주는 것뿐 아니라 수소차·배터리·로봇과 같은 미래 테크 산업의 발목도 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기술 개발과 선점 경쟁이 치열한 신산업 분야에서 연구개발(R&D)의 필수 소재·부품 상당수가 일본산(産)이기 때문이다. 일본이 다음 달 한국을 ‘화이트국가’ 명단에서 제외해 전략 물자의 수출 규제를 강화하면 첨단 소재·부품은 거의 빠짐없이 규제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우…

Read More
산업

삼성바이오,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여성 임원 ‘제로(0)’

[이코노미조선]국내 증시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은 국내 경제를 이끌어가는 성장 동력이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시장에 투자할 때 눈여겨보는 대형주이기도 하다. 그런데 글로벌 트렌드와 달리 이 기업들의 다양성 관리 실적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임원 비중이 현저히 작기 때문이다.‘이코노미조선’이 올해 1분기(1~3월) 분기 보고서를 바탕으로 시가총액 상위 30개 기업의 임원 현황(등기임원과 비등기임원 합산)을 분석한 결과, 이 기업들의 여…

Read More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