投稿者: 정순우 기자( snoopy@chosun.com )

부동산 일반

“건물主가 될 수 없다면 건물株에 투자를… 커피 한 잔 값이면 됩니다”

“건물주(主)가 될 수 없다면 건물주(株)에 투자하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 한 잔 값이면 됩니다.”조선일보 주최로 오는 26~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강연하는 이학구 KTB자산운용 부사장은 “너도나도 건물주가 되고 싶어하는 것은 건물만큼 매력적인 투자처가 없기 때문”이라며 “부동산 간접투자가 활성화돼 이제는 큰돈 없이도 누구나 건물에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부동산, 항…

Read More
부동산 일반

서울 아파트 전세가도 올라… 상승폭 점점 커져

지난해 9·13 대책 이후 한동안 약세를 보이던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6월 들어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전세 가격도 반등하고 있다.7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서울 아파트 전세 가격은 직전 일주일 동안 0.02% 올랐다. 서울 아파트 전셋값 주간 변동률은 작년 11월 30일 이후 29주 연속 하락하다가 지난달 21일 0.01% 오르며 반등했고, 점차 상승 폭을 키워가고 있다. 성북구가 0.14%로 상승률 1위를 기록…

Read More
분양

사업 속도 내는 GTX… 개통 땐 삼성역까지 30분

지난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중 처음으로 A노선에 대한 토지보상 계획이 공고되며 사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GTX는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평균 시속 100㎞)로 운행해 수도권 직장인 출퇴근 시간을 대폭 줄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교통 수단이다. A노선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와 서울 삼성동, 화성 동탄신도시 등 83.1㎞ 구간을 지난다. 개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는 30분대에 갈 수 있다. GTX-A노…

Read More
PAGE TOP